티스토리 뷰

  

 

 

 

골프 상식사전 저자가 알려주는 골프 첫 샷 팁
 

마인드골프에서는 골프 상식사전 저자가 직접 영상을 제작하여 골퍼들에게 격월로 제공해요.
이번 영상에서는 '골프 첫 샷'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고 해요.
많은 골퍼들이 어려움을 겪는 첫 샷을 시작하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는데, 이는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초보 골퍼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정보에요.

추천 골프 상식 책 및 마인드골프 강의 소개

 

'골프 상식사전'은 초~중~고급 골퍼를 대상으로 한 책이에요. '마인드골프' 블로그 글을 기반으로 출간되었죠.책은 골프에 대한 모든 면을 다루며, 골프의 메커니즘뿐 아니라 심리, 멘탈 관리, 플로우 컨트롤, 코스 이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마인드골프는 골프 엔젤 리스트를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골프 서비스들도 제공합니다. 블로그, 유튜브, 팟캐스트 등에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골프 엔젤 리스트'라는 개인적인 직함도 두고 있습니다.
마인드골프는 골프가 단순한 하드웨어가 아닌, '멘탈이 중요한 스포츠'라는 목표로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로써도 많은 글을 발간하고 있어요. 이외에도 골프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골프의 기원과 역사는 어떻게 되나요?
 

마인드골프에서는 골프 관련 콘텐츠를 세분화된 정보로 제공하고 있어요. '골프란 무엇인가'라는 책의 내용을 골프의 기원과 역사를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골프가 생겨났다는 스코틀랜드 기원설을 비롯해 네덜란드, 중국 기원설 등 다양한 주장들이 있지만, 이번 영상에서는 스코틀랜드의 골프 기원설에 대해 다루어요.

골프의 역사와 유래
 

골프는 스코틀랜드의 섬나라에서 탄생했어요. 현재 골프의 전 세계 룰을 관장하는 조직은 스코틀랜드 R&A와 미국 USGA이고요.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 R&A 건물은 골프장 올드 코스와 인접해 있어 유명해요. 작대기로 공을 치는 현대 골프와 달리, 예전엔 돌이나 다른 물체를 사용했어요.

그 과정에서 벙커와 페어웨이 등의 코스 형태가 만들어졌고, 링스 지역은 육지와 바다를 연결하기 때문에 나무가 거의 없어 많은 모래의 백사장과 들쭉날쭉한 잔디 지대를 가지고 있어요. 이러한 유래 때문에 현대 골프장에서도 여전히 '링스' 라는 명칭이 사용돼요.

골프의 기원은?
 

스코틀랜드에서는 최초의 여성 골퍼인 메리 스튜어트 여왕비가 프랑스에서 골프를 즐겼으며, 이를 스코티쉬 굴러라는 말과 연결시켰어요. 네델란드에서는 15세기에 공을 치는 그림이 있어 골프와 유사하다며 이를 콜베라고 부르던데, cole라는 단어가 레버안드로 해석되는 고바나어 leadership과 유사하다고 해요. 골프는 골수라는 베트남어 기원설도 있어요. 성숙한 문명에서 다양한 형태의 공 놀이가 있었지만, 이러한 유래로 골프가 발전하게 된 것 같아요. 마인드골프에서는 전 세계의 다양한 골프장에서 골프를 즐기고, 유래와 역사를 배우고 있어요.

골프의 기원과 역사
 

'엣지완'이라는 불렀던 운동이 중국에서 기원전부터 있음을 알 수 있어요. 1900년 초반 영국인들의 6홀을 한국에 처음 만들었고, 1924년에는 일본 식민지 시절에 골프를 치기 위한 골프장이 만들어졌답니다. 당시 경성 클럽이 최초의 클럽이 되어 한국 골프의 시초가 되었죠. 다음 강의에서는 골프 경기 진행 방식에 대해서 설명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