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인터넷에 뜨고 있는 방송이 있는데요. 나는 꼼수다(나꼼수)라고 말예요. 그동안 멋쟁이골퍼는 블랙베리만 주로 사용하다가 이번에 아이폰 4S가 나오면서 아이폰으로 전환을 했거든요. 그 전에는 그냥 인터넷으로 듣다가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팟캐스트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 전에도 알고 있었는데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다보니 그닥 아이튠즈만으로 사용하기는 귀찮음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여튼, 아이폰을 이용하게 되면서 그리고 나꼼수를 통해서 팟캐스트를 적극적으로 듣다보니 팟캐스트가 또 다른 소통의 도구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다른 팟캐스트도 들어보면 주제도 진행행방식도 형식도 자연스러워 듣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듣게 되는 것 같아서 좋더군요. 다양한 주제의 팟캐스트를 찾다가 혹시 골프 관련 팟캐스트가 있나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내가 직접 하나 만들어볼까라는 과감(?)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방송이라는 것을 해본 경험도 없고 어떻게 녹음을 하고 편집도 해야하는지를 생각해 보면 조금은 막막했는데, 굳이 편집을 안할 생각을 하니 - 실수를 안한다는게 아니라 실수해도 괜찮을거 같아서 ^^ - 크게 부담이 되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히 해볼 생각을 하고 아이폰 이어폰으로 그냥 테스트겸 녹음을 했습니다. 총 길이는 8분. 들어보니 크게 나쁘지 않을거 같고 대본 없이 그냥 생각나는 대로 얘기하는 것이기에 똑같이 할거 같지도 않아서 이렇게 인트로(소개) 녹음을 했습니다. 그리고 애플에 팟캐스트 등록 신청하고 드뎌 어제 서버 설정도 완료 했네요. 아래 주소가 제 팟캐스트 주소입니다. 물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마인드골프", "골프", "마인드" 로 검색해도 찾을 수 있더군요.

마인드골프 팟캐스트 :: http://itunes.apple.com/us/podcast/id481162674


지금 생각하고 있는 방향은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 특히 초중급자들 - 골프를 좀더 이해하고 즐길수 있는 얘기들 위주로 해 볼까 합니다. 이미 제 블로그에 컬럼, 상식, 역사 등의 컨텐츠가 있기에 이것을 기본으로 해서 한 샷 (매 에피소드는 샷이란 단위로 올릴것입니다.) 한 샷 올리려고 합니다. 팟캐스트를 들으시는 분들과 소통하다가 있는 얘기들이 소재가 될 수도 있으니 적극 피드백 주시거나 문의해 주시면 멋쟁이골퍼가 공부해서 팟캐스팅 하려고도 하구요. 첫번째 올리는 '제 0샷. 티잉그라운드' 는 팟캐스트 시작이 제1샷 이라는 생각에서 마치 실제 골프를 치러가서 티잉 그라운드에서 인사하는 느낌으로 제가 시작하게 된 배경과 인사를 담았습니다. 지금 생각으로는 최소 1주일에 한 샷을 올리려고 하구요.

팟캐스트는 기존의 블로그와 달리 글이 아니라 듣는 것이기에 글을 읽지 않는 또는 읽기 싫어하는 분들에게도 좋을거 같습니다. 부디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최소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팟캐스트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거의 편집을 하지 않고 (편집 할 줄 모르니 --") 올릴 예정이니 실수나 버벅임은 조금은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목소리도 그닥 좋지 않으니... --"

그리고 이번 기회에 제가 블로그 이외에 소통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가 있는데, 혹시 이 SNS를 사용하고 계신분 중에 저의 골프 이야기를 피드 받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Like(좋아요), 하시거나 Follow(팔로우) 하시면 좋겠습니다. 


항상 배려하는 골프 하세요.

Don't Worry. Just Play MindGolf!